October 2019
KF Activities > 제13대 한국국제교류재단 이근 이사장 취임
제13대 한국국제교류재단 이근 이사장 취임

지난 9월 16일 한국국제교류재단(KF) 제13대 이사장으로 임명된 이근 서울대 국제대학원 교수의 취임식이 9월 23일(월) 오후 제주 서귀포시에 위치한 KF 본부에서 열렸습니다.
   이근 신임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공공외교의 힘을 발휘하여 국제사회가 공감할 수 있는 한국의 모습을 보여주고, 지지를 얻어야 할 것”이라고 말하며, 작년 KF 본부의 제주 이전에 따라 갖춰진 제주-서울-부산 삼원화 체계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면서 국민과 소통하는 외교 활동을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행복한 일터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 2021년 맞이할 KF의 창립 30주년이 KF의 역사에 중요한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습니다.
   이 이사장은 1986년 서울대 외교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위스콘신대에서 정치학 석·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습니다. 세계경제포럼(다보스포럼) 한국 협의회 의장, 서울대 국제협력본부장, 미래전략연구원장 등을 역임한 바 있습니다.
   20여 년간 학계에 몸담으며 우리 외교 및 국제교류 분야에서 활발한 연구와 정책제언 활동을 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KF의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학력 및 주요 경력

· 미국 위스콘신대학교 정치학 박사
· 미국 위스콘신대학교 정치학 석사
· 서울대학교 외교학 학사
·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 교수
· 서울대학교 국제협력본부장
· 미래전략연구원장
· 외교안보연구원 교수

63565 제주도 서귀포시 신중로 55 | 064-804-1000 | newsletter@kf.or.kr
©Copyright 한국국제교류재단. All Rights Reserved

* KF뉴스레터 웹진은 익스플로러 11 / 크롬 V.68 환경에서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