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e 2018
KFVN News > 만두로 빚는 행복
만두로 빚는 행복

오늘은 봉사자 친구들과 함께 강서구 등촌역 근처에 있는 경로당을 찾았습니다. 그곳에 계신 어르신들을 찾아 뵙고 담소를 나누며, 같이 만두도 빚고 떡국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만두를 만들어 본 적이 없는 저와 봉사자들을 위해 경로당 어르신들이 직접 만두피를 들고 오셔서 만두 빚는 법을 가르쳐주셨습니다.
  친근한 어르신들 덕분에 만두 만드는 법을 처음으로 배웠음에도 제법 잘 만들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직접 빚은 만두로 떡국을 끓이는 자투리 시간 동안 어르신들과 윷놀이를 했는데, 승부는 생각보다 너무 쉽게 갈렸습니다. 어르신들의 윷놀이 실력에 저희는 감탄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꽃분 할머니께서는 행복으로 가득 찬 말씀을 건네주셨습니다. “젊은 친구들이 경로당에 와서 함께 음식도 해먹고 윷놀이도 하니까 참 행복해”라며 미소를 보이셨습니다. 행복한 할머니의 표정이 저희에게도 행복 에너지로 전해지는 것 같았습니다. 정성껏 빚은 만두를 다음에 또 드실 수 있게 잘 보관해드리고 나눔 봉사를 마무리 했습니다. 다음에는 더 맛있고 예쁘게 만두를 빚어드리고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KFVN 객원기자 김병섭

06750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558 외교센터빌딩 10층 | 02-2046-8500 | newsletter@kf.or.kr
©Copyright 한국국제교류재단. All Rights Reserved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