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gust 2019
KF Features > 세계시민의 인권을 존중하는 KF
세계시민의 인권을 존중하는 KF

CEO 메시지


최근 갑질 미투 운동과 같은 사례들이 사회적 문제가 되면서 인권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정부는 ‘국민인권 우선’을 국정과제에 반영하고 2018년 하반기 국가인권위원회는 ‘공공기관 인권경영 매뉴얼’을 제정하여 공공기관에 적용토록 권고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 재단은 공공기관으로서 인권침해 예방과 피해자 보호를 위해 인권경영이행지침을 제정하고 2019년 인권경영 추진계획을 수립하여 대내외 이해관계자의 인권보호 및 증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아울러 재단의 사업과 경영 전반에 인권보호와 인권존중 인권침해 구제를 실천하기 위해 인권경영 선언문을 마련하였습니다.
인권존중은 비단 정부나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민간부문과 개인 모두에게 해당되는 반드시 지켜야 할 기본적 책무입니다. 이런 의미에서 우리 재단 임직원 모두는 재단이 협력하는 국내외 모든 파트너의 인권을 존중하고 인권이 침해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고자 합니다.
대한민국의 대표 공공외교 전문기관으로서 세계시민의 인권을 존중하는 국제교류 선도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조언과 협력을 부탁드립니다.


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이시형



63565 제주도 서귀포시 신중로 55 | 064-804-1000 | newsletter@kf.or.kr
©Copyright 한국국제교류재단. All Rights Reserved

* KF뉴스레터 웹진은 익스플로러 11 / 크롬 V.68 환경에서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