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e 2020
People > [KF 산책] 강영필 기획이사가 추천하는 책 <룬샷>
[KF 산책] 강영필 기획이사가 추천하는 책 <룬샷>

사피 바칼 저, 이지연 역
흐름출판 2020 번역판(St Martin's Press 2019)


성공 전략을 이야기하고 성공에 이른 사례를 분석해 소개하는 책은 많습니다. 그런 책들의 홍수 속에서 프랜차이즈와 룬샷이라는 개념으로 성공을 설명하는 사피 바칼의 관점은 매우 신선하게 다가옵니다. <룬샷>은 세상을 바꾸는 변화의 아이디어를 찾을 수도 있겠다는 기대를 갖게 합니다. 룬샷이란 용어조차 낯설고 의미를 모른 채 만났지만 거듭 읽으면서 새롭고 독특한 가치를 알게 된 책입니다.


룬샷은 허무맹랑한 아이디어, 무모한 도전이라고 홀대 받는 프로젝트를 뜻합니다. 똑같이 미친 생각이라고 손가락질 받아도 사장되는 쪽이 있는가 하면 끝내 성공의 원동력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세상을 바꾸는 첫걸음이라고도 할 룬샷은 아는 자에게만 보이는 법입니다. 룬샷의 다양한 사례들은 우리 사회에 귀감이 됩니다. ‘전쟁, 질병, 불황의 위기를 승리로 이끄는 설계의 힘’이라는 부제를 가진 이 책은 정말 매력적인 설계와 구조의 원리를 소개합니다. 빌 게이츠, 대니얼 카너먼, 로버트 러플린, 말콤 글래드웰, 팀 패리스 같은 세계의 석학과 명사들이 손꼽아 추천한 이유가 있다고 수긍하게 됩니다.


글 강영필 KF 기획이사



*다음 호 'KF 산책'은 김성인 교류이사가 이어갑니다.


[이전기사]
2020년 5월호: 이근 이사장이 추천하는 책 <로봇의 부상>

63565 제주도 서귀포시 신중로 55 | 064-804-1000 | newsletter@kf.or.kr
©Copyright 한국국제교류재단. All Rights Reserved

* KF뉴스레터 웹진은 익스플로러 11 / 크롬 V.68 환경에서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합니다.